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연비 좋은 차 sm3 디젤 시승기... 연비 끝판왕을 만나다 ^^

집에 차를 바꾸려고 이차저차 알아보다가

결국 sm3 디젤로 정하고 구매전 우선 시승을 해보았습니다.

현재는 아반떼 md를 타고 있었습니다.

이번에 sm3 디젤로 정하게 된 이유는
여기 저기 광고에 연비가 정말 좋다.

부산 왕복해도 얼마 안나온다...이런광고가 많고 뉴스 기사나 시승기를 봐도 연비의 끝판왕이라고 해서...

광장히 매력을 느끼고 있었습니다.

(현대 기아를 빼고 고르려고 하니...답이 없기도 했고...^^; )

가격은 좀 비싸지만...그래도 연비도 좋고 튼튼할거란 생각에...ㅎㅎ결정을 했습니다.

시승차 입니다.
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좀 예쁜편은 아닌거 같습니다. ㅋㅋ

(Sm6 처럼 패밀리 룩으로 해줬다면...정말 좋았을거 같은데 ㅋㅋ)

도봉영업소에서 직원차가 메간처럼 교체해서 타는 분이 있어서...

나중에 구매하면 한 번 알아봐야 할거 같습니다. ㅎㅎ


주행거리는 시내주행으로 약 15키로 정도 해보았습니다.

제가 느낀 장단점 몇가지 적어 봅니다.

우선 디자인...그리 썩 맘에 들지 않습니다.
센터페시아 쪽은 굉장히 마음에 속 듭니다만...

거기를 제외한 모든 곳은 좀 싼티가 납니다.^^;

특히 천장...

그리고 다른 곳은 모두 만족 했습니다.

그리고 아반떼 보다 약간 더 넓은 실내공간과 훨씬 넓은트렁크 이거 굉장히 맘에 듭니다. ㅎㅎ

그리고 스마트키!! 키를 소지한체 차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기는 기능 정말 캡! 입니다.(^-^)v


주행거리 사진만 못찍은거 같습니다.^^;

우선 차를 타는 동안 다른 디젤보다 굉장히 정숙하다라고 느낌이 듭니다.

또...차가 굉장히 잘 나갑니다. 힘이 느껴 집니다.

또 기아 변속이 굉장히 부드럽게 잘 됩니다.

벤츠와bmw,qm3등 독일차 엔진을 같이 사용한다고 합니다. 정말 굿!!

승차감도 평타 이상인거 같습니다. ㅎㅎ


발 끝에서 나오는 가장 중요한 연비!!
제가 타보니...정말 상상 이상으로 연비가 좋았습니다.

입이 쩍 벌어질만한 연비 입니다...

저는 평소에도 연비주행을 많이 하는 편 입니다.

이번 시승에는 연비 주행도 하였지만 막 밟은 적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

평균 연비가 20.5 ㅋㅋ

시내에서 이정도라니...놀라울 따름 입니다.

아마 급출발이 없었다면...
더 잘 나왔을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.

24정도까지 도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.


제가 느낀 단점은...

핸들이 좀 무거운 느낌?? 뻑뻑하다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만...

(아반떼 보다 약간 더 무거운 느낌??)

하지만 운전하다 보면 금새 익숙해질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.

차 타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거 같아...큰 변수가 되지 않을거 같습니다.

빨리사고 싶지만 ㅋㅋ Sm3 디젤은 3월에는 프로모션이 없어...ㅋㅋ 4월이나 5월에 프로모션 보고 구매 예정 입니다. ㅎㅎ

이상 시승기를 마칩니다.